경기도체육회·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 출범

- 김동연, “경기북부발전 위한 중요한 일 중에 하나 이뤄져”

2024-07-03(수) 16:41
/ 경기도의회 제공


[매일방송=홍석준 기자] 경기도체육회·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이하 북부지원센터)가 3일 출범했다.

의정부시종합운동장 2층에 위치한 북부지원센터는 경기북부 체육행정의 거점으로 △ 북부지역 특화사업 발굴을 통한 북부체육 활성화 △ 북부지역 체육시설 확충 및 전담사업 추진을 통한 북부 도민 체육참여 기회 확대 △ 북부지역 체육단체(시군·종목) 네트워크 구축 등 경기 남‧북부 체육 균형발전을 견인하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이날 출범식에서 “경기남부와 북부의 격차를 좁히는 것이 도정 방향인데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던 염원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우리가 목표하는 바는 경기북부의 발전과, 이를 위한 규제 완화, 인프라 확충, 투자 확충 같은 것”이라며 “오늘 북부지원센터가 의정부에 문을 연 것은 경기북부발전을 위한 중요한 일 중의 하나가 이뤄진 것이다 북부에 계신 많은 주민들과 체육인에게 아주 좋은 지원과 기반을 만들어 줄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매일방송 news@maeilnewstv.com        매일방송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매일방송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매일방송 홈페이지(http://www.maeilnewstv.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msbtv@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