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달 6일까지 '반도체 교육 인프라 공유활용 지원사업' 참여기관 모집

2025-03-04(화) 16:41
/ 경기도 제공


[매일방송=홍석준 기자] 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다음 달 6일까지 반도체 교육인프라 공유활용 지원사업'에 참여할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반도체 실습교육 시설이나 환경을 갖추지 못한 대학이나 중소·중견기업들이 이를 갖춘 기관과 함께 필요한 교육과정을 직접 구성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3차 공모를 통해 25개 교육과정을 운영해 405명이 실무에 필요한 실습교육을 받았다.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수요기관은 반도체 실습교육이 필요한 경기도내 대학, 전문대학, 중소·중견기업이며, 공급기관은 수요기관이 희망하는 실습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대학, 전문대학과 관련 기업이다. 양 기관은 사전협의를 통해 자유롭게 교육과정을 구성해 공모에 참여할 수 있고, 여러 개 수요기관이 하나의 공급기관과 함께 신청할 수도 있다.

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관련 분야 전문가들을 통해 참여기관 사업계획서를 면밀히 평가해 최대 3000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참여 희망 기관은 사업계획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기한 내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성호 도 반도체산업과장은 "경기도에는 반도체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 시설과 환경을 갖춘 대학이나 기업이 많다"며 "보다 많은 학생들과 재직자들이 이를 활용해 도내 중소·중견기업이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매일방송 news@maeilnewstv.com        매일방송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매일방송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매일방송 홈페이지(http://www.maeilnewstv.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msbtv@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