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021.12.01(수) 16:10
전체기사 탑뉴스 정치 행정 경제/비지니스 국제 사회 국방 환경 종교 교육 보건
전체기사
탑뉴스
정치
행정
경제/비지니스
국제
사회
국방
환경
종교
교육
보건

경기도, 22일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 6회차 온라인으로 실시

2021-10-19(화) 16:26
/ 경기도 제공
경기도, 22일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 6회차 온라인으로 실시


경기도가 운영하는 경기게임문화센터는 오는 22일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 6회차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는 ‘창의적인 교육법, 보드게임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1시간가량 진행된다.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분야 전문가인 ‘신나는미디어교육’ 박점희 대표가 연사로 나서서 보드게임을 활용한 자녀 교육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박 대표는 게임의 미션을 수행하면서 생각하는 힘과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 게임 규칙을 따르면서 사회성을 습득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구체적인 활용법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보드게임을 활용해 청소년들을 창의적으로 교육시키고 싶은 보호자는 오는 21일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월 1회 진행되는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는 게임을 잘 이해해 자녀와 소통하고 싶은 보호자와 향후 게임과 관련된 직업을 갖고 싶은 청소년 등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게임 진로·커뮤니케이션 세미나다.

지난 5회차 세미나에서는 인디게임 개발사 ‘아티팩트’의 지국환 대표가 게임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한 방법을 알려주고,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한편 올해 마지막 세미나인 11월 세미나는 ‘게임하는 아이가 갖고 있는 능력’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게임하는 자녀를 둔 보호자들이 게임을 통해 자녀의 능력을 개발해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사전 신청을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신청 일정을 반드시 미리 확인해야 한다.

경기 게임문화 세미나에 대한 정보는 경기게임문화센터로 문의하거나 경기게임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일방송 news@maeilnewstv.com        매일방송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매일방송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청소년보호정책공지사항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청소년보호담당 : 박쥬리
매일방송 등록번호: 경기-아50976 제보 e-mail msbtv@naver.com 발행인 대표 박한웅 / 편집국장 김수용 (발행본사)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청곡길 50 대표전화 : 031-411-3232 팩스 : 031-411-6446

*<매일방송>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