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2024 올해의 의원상’ 시상 |
2024-12-29(일) 15:23 |
|
|
[매일방송=홍석준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최종현, 수원7)은 지난 27일 경기도의회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2024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은 13개 상임위원회에서 올 한 해 훌륭한 의정활동을 펼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1명씩을 추천받아 13명의 수상자(이홍근, 박상현, 김선영, 이은미, 이진형, 이동현, 김동규, 양운석, 김종배, 서현옥, 장민수, 이인규, 문승호 의원)를 선정했다.
각 의원별로 행정사무감사 및 예·결산 심의에 성실한 참여로 교섭단체에 기여도가 높은 의원과 교섭단체 정책실현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교섭단체의 역할 및 위상을 제고시킨 의원을 평가하여 추천 기준을 정했다.
최종현 대표의원은 “한 해 동안 도민의 복리를 위해 힘써주신 의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면서 “훌륭한 의원님들이 더불어민주당의 자랑이고 언제나 의원님들과 힘을 합쳐 경기도의 밝은 미래를 위해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의원총회가 시작되기 전에 진행됐으며, 상패 수여 및 꽃다발 증정,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의 의원상’은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의원 중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한 의원에게 의정활동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마련된 상이다.
더불어민주당은 2020년부터 ‘올해의 의원상 시상식’을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5회째인 올해 수상자는 총 13명으로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화성1 지역구의 이홍근 의원이, 기획재정위원회에서는 부천8 지역구의 박상현 의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제노동위원회는 비례대표 김선영 의원이 선정됐다.
안전행정위원회의 이은미(안산8),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이진형(화성7), 농정해양위원회의 이동현(시흥5) 의원도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보건복지위원회의 김동규(안산1), 건설교통위원회의 양운석(안성1), 도시환경위원회의 김종배(시흥4) 의원이 각각 선정됐다.
미래과학협력위원회는 서현옥(평택3),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장민수(비례), 교육기획위원회는 이인규(동두천1), 교육행정위원회는 문승호(성남1) 의원이 각각 수상했다.